본문 바로가기
NO PROPS

Name-Games

by iucenter 2023. 10. 3.

Kram Dralloc

Instruction

  1. 그룹을 한 큰 그룹으로 모으거나 더욱 친밀감을 위해 작은 그룹으로 나누십시오.
  2. 한 명씩 각 사람에게 그들의 이름을 거꾸로 배열한 것처럼 큰 소리로 말하도록 요청하세요.
  3. 자신의 이름을 먼저 공유하여 예시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Mark Collard는 Kram Dralloc이 됩니다.
  4. 다음으로, 그룹에게 그 이름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그 사람이 어느 나라에 살 것인지 추측하도록 요청하세요.
  5. 모든 사람이 공유할 때까지 그룹을 돌아가며 진행합니다.

Variation

  • 이름의 첫 글자와 성의 첫 두 글자를 결합하여 하이픈으로 이루어진 작은 이름을 만듭니다.
  • 작은 그룹에서 각 사람에게 자신의 이름의 무의미한 머리글자어를 만들도록 요청하고, 그것을 큰 그룹에 발표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KEVIN은 Kangaroos Eat Vegetables In November를 나타낼 수 있고, MARK는 Magic Ankle Repair Kit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Reflection

  • 당신에게 이름을 거꾸로 생각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웠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이 연습은 종종 자발적인 웃음을 유발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웃을만한 상황에서 이 어리석은 게임을 어떤 다른 삶의 영역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Who?

Instruction

  1. 큰 원을 만들어 중심에 서세요.
  2. 무작위로 한 명을 가리키고 크게 "누구?"라고 외치세요.
  3. 가리킨 사람이 중심으로 가서 크게 자신의 이름을 외쳐야 하며, 즉시 원의 중심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4. 가리킨 사람과 자리를 바꾸면서 역할을 바꿉니다. 즉, 가리킨 사람이 원 안으로 들어가고, 당신이 그 사람의 자리로 이동합니다.
  5. 이 새로운 사람이 중심이 되어 원 안에 서 있는 다른 사람을 가리키고 "누구?"라고 외치면, 이 두 사람은 역할을 바꾸게 되고, 이렇게 반복됩니다.
  6. 일정 시간 동안 게임을 진행한 후, 중심에 두 명, 세 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을 추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합니다.

Variation

  • 가리키는 사람과 가리키는 대상이 서로 지나갈 때, 악수하거나 짧은 인사를 주고 받도록 합니다.
  • 가리키는 사람에게 가리킨 사람의 이름을 반복하도록 하여 지나가면서 인사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Reflection

  • 이름을 기억하기 어려운 경우가 자주 있나요?
  • 이전에 만난 사람의 이름을 잊었을 때, 이름을 기억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하나요?

What's in A Name

Instruction

  1. 모두에게 이름의 글자 수를 계산하도록 요청하세요.
  2. 그룹의 사람들이 이름의 글자 수가 가장 적은 사람부터 가장 많은 사람까지 일자로 서도록 안내하세요.
  3. 사람들은 자신이 일반적으로 그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면 이름의 약식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이름의 글자 수가 가장 적은 사람과 가장 많은 사람에게 상징적인 금메달을 수여하세요.
  5. 다음으로, 사람들의 이름과 중간 이름을 합한 글자 수를 계산하고, 해당 글자 수에 따라 글자 수가 가장 높은 사람부터 가장 낮은 사람까지 다시 정렬하세요.
  6. 마지막으로, 이름과 중간 이름, 성(last)을 합한 전체 이름의 글자 수를 계산하고, 해당 글자 수에 따라 글자 수가 가장 높은 사람부터 가장 낮은 사람까지 다시 정렬하세요.
  7. 각 라운드의 금메달 수상자에게 축하와 박수를 보여주세요.

Variation

  • 각 알파벳의 문자를 한 번만 사용하여, 한 사람의 이름에 특정 문자가 여러 번 나타나더라도 한 번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lexander는 문자 A와 E를 한 번씩만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글자 수는 7개입니다.
  • 전체 그룹의 모든 이름에서 (최소한 한 번 이상) 특정 문자가 나타나지 않을 때마다 알파벳 전체(A에서 Z까지)를 사용하여 한 점씩 획득하도록 노력하세요. 점수가 0이 되도록 목표로 합니다.

Reflection

  • 긴 이름이나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을 가지는 것은 어떤 느낌인가요?
  • 이 연습에서 이름이 어떻게 가치 있는지 느껴지셨나요?
  • 이 게임이 우리 그룹에서 다양성을 가치 있게 여기는 데에 어떤 교훈을 줄 수 있을까요?

Imaginary Toss-A-Name Game

Instruction

  1. 원형으로 서서 시작합니다. 모두가 시계 방향으로 한 번씩 이름을 말하도록 요청합니다.
  2. 다시 본인에게 돌아오면 이 과정을 역방향으로 반복합니다.
  3. 지원자에게 원형에서 다른 사람의 이름을 부르도록 요청하고, 상상 속 물건(예: 농구공)을 그들에게 전달합니다.
  4. 이 물건을 받은 각 사람은 이름을 부르고, 주의를 끌고, 물건을 전달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5. 몇 분 후,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물건'을 소개합니다.
  6. 속도와 전달 유형을 다양화하기 위해 한 가지 이상의 변형을 도입합니다.
  7. 마지막으로 전달을 멈추고, 한 명 이상의 지원가 기억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이름을 불러내도록 요청합니다.

Variation

  • '물건'을 받은 사람들에게 던진 사람의 이름을 사용하여 "ㅇㅇ님,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도록 요청합니다.
  • 물건을 전달하려는 사람은 받을 사람의 주의를 끌지만 그 사람의 이름을 부르지 않습니다. 대신, 물건을 받을 때마다 원 안의 모든 사람이 받는 사람의 이름을 외치게 됩니다. 이름을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Reflection

  • 이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이름을 더 빨리 기억할 수 있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이름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은 무엇인가요?
  • 이 활동에서 기억에 남는 순간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Me You You Me

Instruction

  1. 자신을 포함하여 원을 만듭니다.
  2. 원 안으로 들어가서 왼쪽에 있는 이웃과 마주보세요.
  3. 악수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말하고, 이웃은 그들의 이름을 말합니다.
  4. 당신은 이웃의 이름을 반복하고, 그들은 당신의 이름을 말한 후 악수를 멈춥니다.
  5.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원 안에서 다음 사람과 같은 과정을 반복합니다.
  6. 원 안에서 세 번째 사람에게 도달하면, 첫 번째로 인사한 사람이 원 안으로 들어가서 왼쪽 이웃과 인사를 시작합니다.
  7. 과정을 계속하면서, 모든 사람이 원 안의 모든 사람들과 적어도 한 번씩 인사를 나눕니다.
  8. 결국 모든 사람이 원래 자리로 돌아갑니다.

Variation

  • 30 또는 50 명 정도의 큰 그룹이 있나요? 원에서의 중단점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 방향으로 초기 인사를 시작합니다. 즉, 일반적으로 왼쪽으로 한 번 인사를 한 후, 몇 번의 교환 후에 현재 위치에서 오른쪽(또는 원)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순서를 시작합니다.
  • 자신에 대해 흥미로운 것을 설명하세요. 예를 들어 "강화된," "핀란드인," "핀란드인," "강화된"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Reflection

  • 이 게임에서 어떤 시점에서 웃음이 터졌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게임에서 가장 도전적인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 게임에서 가장 즐거운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Fill Me In

Instruction

  1. 충분한 공간을 가진 큰 원을 만드세요.
  2. 한 명이 원 안으로 들어와 다른 사람의 이름을 지목하고 부르도록 합니다.
  3. 지목된 사람은 즉시 자신을 부른 사람과 자리를 바꿉니다.
  4. 이제 원의 중앙에서 방금 지목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름을 부르도록 합니다.
  5. 지목과 자리 바꾸기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6. 1분 정도가 지나면, 원 안에서 다른 사람의 이름을 지목하고 알릴 수 있는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을 추가합니다.

Variation

  • 모두가 활기차게 움직이거나, 뛰거나, 옆으로 걷는 등의 명령을 추가로 내립니다.
  • 이름을 부른 사람이 자리를 바꾸기 전에 다른 사람에게 이름을 소개하고, 서로 손을 흔들며 자리를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Reflection

  • 다른 사람이 이름을 부르면 어떻게 해야 할지 혼란스러웠던 적이 있나요? 왜 그런가요?
  • 일반적으로, 잘 알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 중에서 누구를 선택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새로운 이름을 몇 개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는 무엇이었나요?

Zombie Name-Game

Instruction

  1. 자신을 포함한 사람들이 원을 이루세요.
  2. 크게 소리를 내며, 원 안에 있는 사람 중 한 명의 이름을 불러 그 사람 쪽으로 걸어가세요. 팔을 앞으로 뻗은 '좀비'처럼 행동하세요.
  3. 목표는 해당 사람의 어깨에 손을 댐으로써 그 사람을 '태그'하는 것입니다.
  4. 이 명칭된 사람은 태그되기 전에 원 안의 다른 사람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목표입니다.
  5. 만약 태그를 피한다면, 원래의 명칭된 사람은 즉시 원에 들어가 그 방금 이름을 부른 사람을 태그하려고 시도합니다.
  6. 모든 경우에 원의 구멍은 이전 좀비로 채워집니다.
  7. 만약 명칭된 사람이 태그되면, 모두 함께 웃고 잠시 후 태그된 사람을 다음 좀비로 초대하세요.
  8. 몇 분 동안 플레이하며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좀비'를 도입하세요.

Variation

  • 더 많은 사람들을 차지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발생시키기 위해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좀비를 도입하세요.
  • 좀비에게 태그된 사람들을 제거하세요. 각각의 제거로 인해 원은 축소되어 세 명만 남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그리고 그들을 모두 우승자로 선언하세요.

Reflection

  • '좀비'처럼 걷는 것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 '좀비'가 걸어오는 것을 보는 것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Name Roulette

Instruction

  1. 팀을 두 개로 나눕니다.
  2. 각 팀은 손을 잡고 원을 만듭니다.
  3. 각 원이 지정된 위치 (예: 그라운드 위에 있는 후라후프)를 통과하도록 원을 배치합니다.
  4. 각 팀은 어느 방향으로든 원을 회전시키며 항상 지정된 위치를 통과합니다.
  5. 두 팀 중 한 명의 어깨를 무작위로 동시에 탭하면서 두 사람을 선택합니다.
  6. 탭을 받은 두 사람은 멈추고 서로의 이름을 빠르게 말하려고 시도합니다.
  7. 몇 분간 플레이를 계속합니다.
  8.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이깁니다.

Variation

  • 원이 지정된 위치를 지날 때 노래를 켜고 끄면서 그 위치에 가장 가까운 두 사람을 식별합니다.
  • '이긴' 팀이 첫 번째로 이름을 부른 사람을 자신의 원에 흡수하여 (즉, 이긴 팀의 원이 커집니다) 보상합니다.

Reflection

  • 사람들이 갑자기 누군가의 이름을 기억해 내려고 할 때 무엇을 느꼈는지 관찰했나요?
  • 동시에 여러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어려웠나요?
  • 우리 삶의 어느 부분에서 또 어떤 경우에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까요?

Cocktail Party

Instruction

  1. 당신 주위에 그룹을 모아 작은 방 안에 서 있는 것처럼 가까이 모이세요.
  2. 모두가 마치 좋아하는 음료를 잡고 있는 것처럼 왼손을 내밀도록 요청하세요.
  3. "시작"이라고 외치면 모두가 악수하며 방 안의 많은 사람들과 인사를 나누도록 유도하세요.
  4. 사람들이 대화할 때 인사하는 사람의 이름을 사용하도록 장려하세요.
  5. 재미를 위해 그룹이 이 작업을 수행하는 데 43.5초(또는 다른 시간)가 있다고 발표하세요.

Variation

  • 청소년들이나 알코올을 섭취하지 않는 그룹의 경우, 좋아하는 음료를 잡고 있는 것으로 제안하세요.
  • 고급스러운 식품 전시장에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사람들이 음식 트레이에 올라간 훌륭한 다양한 음식들을 즐기면서 서로 어울려 사교할 수 있도록 초대하세요.

Reflection

  • 그룹 내에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무엇을 느꼈나요?
  • 다른 사람들이 들고 있는 음료를 얼마나 기억할 수 있었나요?
  •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이 인위적인 '칵테일 파티'의 분위기는 그룹이 보통 어떻게 상호작용하는 방식과 어떻게 다를까요?

Bumpity Bump Bump Bump

Instruction

  1. 당신이 중앙에 서 있는 원을 만듭니다.
  2. 원 안의 무작위 사람을 가리키며 "LEFT," "RIGHT," "YOU," 또는 "ME" 중 하나의 단어를 말합니다.
  3. 가리킨 사람은 왼쪽이나 오른쪽의 사람, 자신의 이름 또는 당신(중앙에 있는 사람)을 정확하게 말해야 합니다.
  4. 이름은 "BUMPITY BUMP BUMP BUMP"라는 단어를 말하기 전에 빠르게 말되어야 합니다.
  5. 올바른 이름이 충분히 빠르게 불린 경우, 해당 사람은 다른 라운드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6. 그들이 너무 느리거나 실수를 하면, 그들은 중앙에 있는 사람과 역할을 바꾸도록 초대됩니다.
  7. 그룹이 실습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테스트' 라운드를 진행하세요.
  8. 몇 분 후, 원 중앙에 새로운 사람을 한 명 이상 도입하세요.

Variation

  • 더 어린 그룹이나 이름을 기억하기 어려운 그룹의 경우, 가리키는 사람이 "LEFT"와 "RIGHT" 이웃의 이름만 요청하도록 제한하세요.
  • 틀린 사람을 빼는 것으로 하여, 중앙의 사람이 항상 그 자리에 남아 있고 최종 두 명이 남을 때까지 계속해서 가리키도록 합니다

Reflection

  • 압력 아래에서 올바른 이름을 기억하기 얼마나 쉬웠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어떤 상황에서 올바른 이름을 기억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나요?

Name Impulse

Instruction

  1. 원을 형성하고, 앉아 있거나 서 있습니다.
  2. 왼쪽에 있는 사람부터 시작하여, 신호를 주면 그들이 이름을 말하도록 요청합니다.
  3. 이 사람이 이름을 말하면, 왼쪽에 있는 사람이 다음 사람에게 요청하고, 이와 같은 과정을 반복합니다.
  4. 이름의 신호가 시작한 곳으로 돌아올 때까지 이 이름의 신호가 원을 따라 이동합니다.
  5. 다음으로, 이름의 신호가 원을 따라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록합니다.
  6. 그룹에게 여러 번 시도하도록 요청하고, 방향을 변경합니다.
  7. 최고 기록을 기록합니다.

Variation

  • 동시에 A 팀과 B 팀의 양 방향으로 이름의 신호를 보냅니다. 어느 팀이 가장 빠른지 확인합니다.
  • 이름 대신 개인적인 특성, 가치 또는 좋아하는 색상 등 다른 것을 원을 따라 보냅니다.

Reflection

  • 자신의 이름을 말하는 데 압력의 영향을 느꼈나요?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나요?
  • 승리한 팀은 누구인가요?
  • 그룹은 항상 활동의 매개변수를 지켰나요? 이것이 중요한가요?

Turbo Name-Game

Instruction

  1. 그룹을 넓고 평평한 공간에 소집하세요.
  2. 그들에게 눈을 감고 "정지"라고 말할 때까지 무작위로 그들이 공간에서 섞이도록 하세요.
  3. 이제 눈을 떠도 모두가 같은 자세로 서 있어야 합니다. 어깨를 두드려 태그되기 전까지 그 자리에 서 있어야 합니다.
  4. 시작하기 위해 무작위로 한 명의 사람을 선택하고 그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름을 빠르게 부르고 태그합니다.
  5. 이 이름을 부르고 태그하는 과정은 모든 사람이 태그될 때까지 반복됩니다.
  6. 태그된 사람들이 다시 그룹에서 물러나 다시 태그받지 않도록 유도하세요.
  7. 여러 번의 라운드를 플레이하여 가장 빠른 시간을 기록하세요.

Variation

  • 위와 같지만 모두가 태그될 때까지 눈을 감은 상태를 유지합니다.
  • 방금 이름을 불린 사람들은 눈을 떠서 그룹 내에서 식별할 수 있는 어떤 사람의 이름을 빨리 부르도록 하여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즉, 태그는 없습니다.

Reflection

  • 어깨를 두드려 태그되었을 때 어떤 느낌이나 감정을 느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제한된 시간 안에 (이름을 기억하여) 부르는 것에 압박이 성과에 영향을 미쳤나요?
  • 일상 생활이나 업무에서 어디에서 압력이나 스트레스가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 보세요.

'NO PRO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g & Running Games  (0) 2023.11.09
Energisers, Warm-Ups & Stretches  (0) 2023.10.11
Ice-Breakers & Get-To-Know-You Games  (0) 2023.10.02
짝 짓기 / 팀나누기  (0) 2023.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