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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PROPS

Energisers, Warm-Ups & Stretches

by iucenter 2023. 10. 11.

1-2-3-4

Instruction

  1. 두 명(또는 세 명)씩 작은 그룹을 이루어 서로 마주하게 됩니다.
  2. 각각의 사람들에게 "ONE, TWO, THREE, FOUR"라고 외치면서 동시에 주먹을 위아래로 흔들도록 지시합니다.
  3. "...FOUR"에서 함께 손 한쪽에서 아무 숫자나 0부터 5까지 손가락을 내밀게 됩니다.
  4. 그룹은 정확히 7개(또는 11개)의 손가락을 내밀도록 목표로 합니다.
  5. 언제든지 플레이어들 간에 대화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6. 60초 동안 그룹마다 7(또는 11)의 합을 가능한한 많이 달성하도록 도전합니다.

Variation

  • 작은 그룹 내 사람 수를 다양하게 바꿔보세요. 예를 들어, 세 명인 경우 11개의 손가락을 내밀도록 목표로 합니다.
  • 각각의 새로운 라운드마다, 각 개인은 다른 숫자의 손가락을 내밀도록 요구됩니다. 즉, 서로의 손에서 무엇을 기대할지 알고 있어 결과를 조작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Reflection

  • 이 게임이 수학을 포함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 원하는 합을 달성했을 때 당신의 그룹은 어떻게 반응했나요?
  • 시간이 오래 걸렸나요?
  • 게임 도중에 무엇을 더 주목했나요?

One-Two-Three

Instruction

  1. 한 쌍의 파트너를 이루어, 각각 약 1미터 떨어진 상대를 마주보세요.
  2. 각 쌍은 "1, 2, 3"이라는 숫자를 소리내어 각자 한 번씩 말하도록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제인이 "1"이라고 말하고, 그 다음에 앰버가 "2"라고 말하고, 제인이 "3"이라고 말하는 식입니다.
  3. 쌍들은 가능한 빠르고 정확하게 이 숫자 패턴을 반복합니다.
  4. 짧은 연습 이후, 각 쌍이 프로세스를 반복하되, 먼저 "1"을 손끝으로 머리 위로 박수치며 대체하도록 설명하세요. 예를 들어, 박수 소리,
  5. 두 번째는 "2" 대신에 제자리에서 작은 점프를 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박수 소리, 점프,
  6. 세 번째는 "3" 대신에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박수 소리, 점프, 야옹 소리입니다.
  7. 각 쌍이 가능한 한 빠르고 정확하게 이 연습을 완료하도록 장려해주세요.
  8. 실수가 있을 경우, 쌍은 즐겁게 웃은 다음 다시 시작합니다.
  9. 파트너를 교체하거나 변형을 시도해보세요.

Variation

  • 서로 마주보며 원을 이루어 선 네 명이 참여합니다.
  • 각 숫자에 대한 동작을 다양하게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스타 점프, 개처럼 짖기, 가슴을 치기 등을 해보세요.

Reflection

  • 이 활동이 도전적이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실수가 발생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 실수를 해도 괜찮을까요? 왜, 어떤 상황에서 괜찮을까요?

Your Add

Instruction

  1. 한 쌍의 커플이 서로 마주보게 서 있습니다.
  2. 한 파트너는 "SET"이라고 부르면 둘 다 손을 등 뒤로 넣고 한 손 또는 양 손에 특정한 개수의 손가락을 내밀게 됩니다.
  3. 준비가 되면, 다른 파트너는 "GO"라고 부르면 둘 다 앞으로 밀어 손 네 개가 모두 보이도록 합니다.
  4. 모든 내민 손가락의 합을 올바르게 부르는 첫 번째 사람이 그 라운드에서 승리합니다.
  5. 여러 라운드를 진행한 후 파트너를 바꿉니다.

Variation

  • 사람들이 서로 마주보고 대결할 파트너를 찾을 때까지 혼자서 돌아다니도록 초대합니다.  이 두 사람은 한 명 이상의 라운드에서 경쟁하고, 새로운 경쟁자를 찾기 위해 이동합니다.
  • 세 명 또는 네 명으로 구성된 팀을 만들고, 그 중 한 명을 '곱셈자'로 지정합니다(그들의 손가락은 모든 다른 손가락의 합에 곱해집니다) 또는 '빼는 사람'으로 지정합니다 (그들의 손가락은 모든 다른 손가락의 합에서 빼집니다).

Reflection

  • 이  빠른 활동이 재미있게 진행되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가능한 한 빠르게 모든 손가락을 더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사용했나요?
  • 합을 정확하게 더한 첫 번째 사람이 되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Mirror Stretch

Instruction

  1. 짝을 이루세요.
  2. 각자 1m 정도 떨어져 서로 마주보세요.
  3. 한 사람이 우수꽝스러운 스트레칭 동작을 시작합니다.
  4. 다른 사람은 마치 "거울"처럼 상대방의 동작을 모방하려고 노력합니다.
  5. 30초 후에 역할을 바꾸고, 그 다음에는 파트너를 바꿉니다.

Variation

  • 상대방의 동작과 정확히 반대로 모방하려고 하는 "반대 거울 스트레칭"을 시도해보세요. 예를 들어, 내가 왼팔을 움직일 때 당신도 왼팔을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 3명 또는 4명으로 구성된 그룹에서 반복합니다. 한 사람이 동작을 수행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 동작을 모방하려고 합니다.

Reflection

  • 이 활동에서 가장 도전적인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왜 그랬나요?
  • 상대방의 정확한 거울 스트레칭을 모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나요?  그럴 때 어떻게 대처했나요?
  • 이러한 활동의 목적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Space Counting

Instruction

  1. 짝을 이룹니다. 상대방 앞에 서세요.
  2. 각 사람은 상대방의 손가락 끝에서 약 30cm (12인치) 정도 떨어진 곳에 손가락을 내밀어 놓습니다.
  3. "시작" 신호 후, 각 사람은 가능한 빠르게 1부터 30까지의 숫자를 공중에 그립니다.
  4. 먼저 30에 도달한 사람은 승리를 선언하기 위해 주먹을 공중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5. 파트너를 바꾸거나 다른 변형을 시도해보세요.

Variation

  • 글쓰기 파트너는 1부터 30까지의 숫자 중 임의로 10개의 숫자를 선택할 수 있지만, 상대방의 목표는 동일합니다. 상대방의 손가락이 그린 경로를 최대한 정확히 따라가는 것입니다.
  • 알파벳의 대문자와 소문자를 숫자 대신 사용해도 됩니다.

Reflection

  • 가장 큰 도전은 무엇이었나요?
  •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나요?
  • 이 연습이 목표 설정, 협력 또는 문제 해결에 대해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칠 수 있을까요?

Isometric Stretch

Instruction

  1. 짝을 이루어주세요.
  2. 개방된 공간에서 각 짝에게 두 명이 동시에 등전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도록 안내하세요.
  3. 이 활동의 목적을 위해, 등전은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두 사람 간에 압력이나 저항이 동등하게 가해지는 것입니다.
  4. 간단한 데모를 제공하세요. 예를 들어, 두 사람이 서로 마주보고 오른손의 엄지손가락을 앞으로 향해 열린 손바닥에 압력을 가합니다.
  5. 각 짝이 여러 등전 자세를 발견할 수 있도록 2~3분 동안 시간을 주세요.
  6. 필요한 경우 짝을 바꾸세요.

Variation

  • 한 명 이상의 파트너가 즐겁게 경험한 독특한 등전 스트레칭을 시연하도록 초대하고, 모두가 시도하도록 하세요.
  • 세 명이나 네 명으로 구성된 그룹이 동일한 부위나 다양한 부위에 등전 압력을 가해보도록 해보세요.

Reflection

  • 움직임이 적은 상태에서 스트레칭과 워밍업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놀라우셨나요?
  • 파트너와 함께 등전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얼마나 발견했나요? 그 중 몇 가지가 독특했나요?
  • '등전(isometric)'의 개념이 우리의 삶/일/놀이의 다른 부분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Thumb-Wrestling In Stereo

Instruction

  1. 파트너를 만드세요.
  2. 각 사람에게 왼손과 오른손을 뻗고 손가락을 모아 파트너의 손바닥 안에 넣도록 지시하세요.
  3. 서로 마주보는 엄지손가락을 옆에 두고, 각 사람은 먼저 파트너의 엄지를 자신의 엄지 아래에 꽂으려고 노력합니다.
  4. 다섯 번의 라운드 중 가장 잘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5. 파트너를 바꾸고 반복하세요.

Variation

  • 세 명이나 네 명이서 함께 하여 모두 손가락을 하나의 큰 손바닥 덩어리로 모은 상태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엄지토끼 몸통을 형성하여 서로 마주보는 사람들이 팔을 교차하여 이웃의 손을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개인의 양 엄지가 모두 꽂힌 후에는 해당 개인이 탈락되고, 원형이 다시 연결됩니다. 엄지토끼 세계 챔피언이 결정될 때까지 게임을 진행하세요.

Reflection

  • 한 손이 아닌 두 손으로 이 전통적인 게임을 하는 것에 어떤 점을 느꼈나요?
  • 파트너의 엄지를 성공적으로 꽂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했나요?
  • 엄지가 꽂힌 경우, 즉각적인 반응은 무엇이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Wiggle Waggle

Instruction

  1. 각 사람에게 손을 모은 기도하는 자세로 앞에 놓도록 지시합니다 (손바닥이 서로 붙도록).
  2. 다른 손가락은 움직이지 않고, 중지 손가락을 서로 교차하도록 움직입니다.
  3. 중지 손가락은 다른 손가락들과 수직으로 놓여야 합니다.
  4. 다른 손가락들이 교차하지 않도록 중지 손가락을 교차한 채로 한 손의 손바닥을 몸에서 멀리 미끄러트립니다.
  5. 중지 손가락들은 서로 겹치는 다른 손의 손바닥에 부분적으로 겹쳐야 합니다.
  6. 중지 손가락들은 서로 반대 방향을 가리키며 겹쳐집니다.
  7. 이제 이 두 개의 펼쳐진 중지 손가락들을 재미있게 흔들어 봅니다.
  8. 연습을 몇 분 동안 한 후, 각 사람에게 파트너를 찾도록합니다.
  9. 양 옆에 있는 사람들과 손을 맞대고 서로 마주보면서 시작점에서 손을 내린 후 "시작"을 외치면, 먼저 흔들어 움직이는 사람이 이깁니다.

Variation

  • 쌍으로 나눠 서로 마주보고 팔과 손바닥을 상대방 방향으로 맞춥니다.
  • 각자의 손바닥을 상대방의 두 손바닥에 맞추고... 음, 나머지는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각 개인은 왼쪽과 오른쪽 이웃의 손바닥과 맞대는 방향으로 원을 형성합니다. 연습 한 후, 팔을 내려 움직임을 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잽니다.

Reflection

  • 처음에는 어떤 느낌이었나요? 연습을 하면서 이 느낌이 바뀌었나요?
  •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모습을 어떻게 관찰했나요?
  • 이 연습이 우리에게 인내심에 대해 무엇을 가르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Toe To Toe

Instruction

  1. 두 명씩 짝을 이뤄주세요. 서로 마주보고 서로의 오른쪽 구두의 발가락을 자신의 구두의 바로 뒤에 위치시켜주세요.
  2. 그런 다음, 마치 일직선 위에 서 있는 것처럼, 각자의 왼쪽 발의 발뒤꿈치를 오른쪽 구두의 발가락에 대고 왼손으로 서로 악수를 나눠주세요.
  3. 이 활동의 목적은 파트너를 균형을 잃게 만드는 것입니다.
  4. 모든 움직임은 '슬로우 모션'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즉, 갑작스럽고 끊어지는 움직임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여러 차례 반복하고 파트너를 교체하세요.

Variation

  • 왼쪽 발끝과 왼손을 맞대는 방식으로 연습을 반대로 진행해보세요.
  • 각 사람의 발가락 사이의 거리를 다양하게 조절해보세요. 거리가 멀수록 도전적인 연습이 됩니다.

Reflection

  • 처음에는 얼마나 균형을 잡기 어려웠나요? 나아졌나요?
  • 이 활동에서 가장 도전적인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 때때로 슬로우 모션보다 빠르게 움직이려는 유혹이 있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Skipping Rope

Instruction

  1.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각 참가자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각 참가자에게 앞에 위치한 (상상의) 줄넘기를 집게 해주세요.
  3. 예시를 보여주기 위해 줄넘기 안으로 들어가서 체를 돌리며 줄을 넘기는 것처럼 천천히 시작하고, 그 후 속도를 높여주세요.
  4. 여러분의 리드를 따라가도록 그룹에게 초대하고, 연속으로 다양한 줄넘기 동작을 보여주세요. 한 번에 몇 번이나 점프하며 줄을 돌리거나, 줄을 뒤로 돌리거나, 더블더치 등을 시연해주세요.
  5. 1~2분 동안 계속 진행하거나, 여러분이나 그룹이 피곤해지기 전까지 진행해주세요.

Variation

  • 줄넘기를 하는 다른 사람과 몇 미터 떨어져 서로 마주보고, 여러분이 줄을 던지는 동안 상대방도 줄을 던져주세요. 상대방의 줄이 돌아가도록 노력해주세요.
  • 그룹에게 독특한 줄넘기 동작을 창조하고 시연해보라고 요청해주세요.

Reflection

  • 조금 피곤해지는 데 얼마나 빨리 느꼈나요?
  • 가장 즐거웠던 상상상의 줄넘기 동작은 무엇이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몸을 통해 줄넘기를 더 다양하게 돌릴 수 있는 방법을 더 생각해볼 수 있나요?

Woodcutter's Warm-Up

Instruction

  1. 파트너를 찾으세요.
  2. 서로 마주보며, 각자의 손을 파트너의 손에 원숭이 손잡이처럼 꽉 쥐어주세요. 즉, 손가락을 손바닥 안으로 말아주세요.
  3. 균형잡힌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한 발을 앞으로 내밀어 다른 발에 맞춰주세요.
  4. 천천히 시작하여 각각의 사람들이 팔을 밀어내고 당기는 동작을 번갈아 가며 파트너에게 펌핑해주세요.
  5. 속도와 탄력을 서서히 높여주세요, 그리고 결합된 팔을 더 이상 빠르게 움직일 수 없을 때까지 진행해주세요.
  6. 숨이 차면 멈추고 손을 놓아주세요.

Variation

  • 위와 같이, 손을 교차하여 파트너와의 팔을 맞대어주세요.
  • 팀원들과 긴밀한 원형을 이루고, 두 이웃의 손을 잡아주세요.

Reflection

  • 따뜻해지는 데 얼마나 빨리 놀랐나요?
  • 파트너와의 리듬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요소가 필요했나요?
  • 다른 삶의 영역에서도 좋은 리듬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Star Stretch

Instruction

  1. 짝을 이뤄주세요.
  2. 실제로 보여주기 위해 자원자 한 명에게 앞에 서서 발을 붙이고 상대방의 발끝과 약 30cm 정도 떨어져 서도록 합니다.
  3. 손을 잡고, 편안하게 느껴질 때, 서로의 팔이 펴질 때까지 천천히 등을 제낍니다.
  4. 그다음, 등뒤로 서로 등을 맞대고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며, 몸을 앞으로 숙여봅니다.
  5. 마지막으로, 나란히 서서 서로의 안 쪽 손으로만 잡고, 몸을 멀리 기울여 바깥쪽 다리를 땅에서 들어올립니다.
  6. 균형을 잡으면, 천천히 바깥쪽 발의 발바닥을 무릎 앞에 맞닿게 합니다.
  7. 여러 번 반복하고, 정기적으로 파트너를 교체하세요.

Variation

  • 위와 같이, 그러나 한 사람은 파트너의 반대 방향을 향해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각자의 다리를 자신의 몸 앞으로 가져가며, 다리 사이에 형성된 틈에 발의 발바닥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 3~4명으로 구성된 그룹을 참여시킵니다. 가장 어려운 부분은 서로 편안한 그립을 찾는 것이지만, 그 외에는 물리학적 원리가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Reflection

  •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어떤 점을 느끼셨나요? 균형이 개선되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파트너와 균형을 맞추기 위해 무엇이 잘 되었고, 어떤 점이 동작하지 않았나요?
  • 이 연습에서 우리의 관계에 적용할 수 있는 교훈이 있을까요?

Windmill Stretch

Instruction

  1. 비슷한 키의 파트너를 찾아 서로 등을 맞대고 서세요.
  2. 각자 팔을 옆으로 펼쳐 상대방의 손바닥에 약간의 압력을 가하며 서로 겹쳐져요.
  3. 팔이 서로 연결된 상태에서 상하로 부드럽게 흔들어요.
  4. 몸을 힘들게하며 이동시키지 말고, 두 사람 모두 한 쪽 손목을 머리 위로 가져와 상대방의 코 앞을 지나게 해요.
  5. 팔을 연결한 채로 계속해서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 몸의 반대쪽으로 팔을 접어요.
  6. 두 파트너 모두 편안하다면, 이 팔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비틀린 팔 사이의 간격을 통해 팔을 위로 뚫어봐요.
  7. 다음으로, 움직임을 반대로 하여 팔을 풀고, 이 과정을 반대쪽에서 반복해요.
  8. 천천히 속도를 늘려가며 20~30초 동안 여러 번 왔다갔다 해보세요.

Variation

  • 팔을 교차하면서 한 번에 두 가지를 하세요. 즉, 오른쪽 손바닥을 왼쪽에 있는 사람에게 향하도록 펼치고, 오른쪽 손에 있는 손가락을 왼쪽 손에 있는 기다리는 손바닥에 넣으세요. 
  • 쌍으로 시작해서 여러 번의 라운드나 변형을 해보고, 다른 쌍과 결합하여 4명의 그룹을 만들어보세요. 그 다음에는 4명이 8명이 되고, 이렇게 하여 모두가 하나의 큰 원 안에 속하도록 하세요. 

Reflection

  • 두 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이 쉬웠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 이 연습에서 어떤 기술이 강화되거나 발전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 이 활동이 우리 그룹을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까요?

Gotcha

Instruction

  1. 자기 자신을 포함하여 안쪽을 향하고 옆에 서서 원을 형성하세요.
  2. 모두가 오른손을 오른쪽 이웃에게 손바닥이 위로 향하도록 잡습니다.
  3. 모두가 왼쪽 손 검지를 왼손 이웃의 열린 손바닥에 넣습니다.
  4. "Go"라고 할 때, 모두가 오른손으로 상대방의 손가락을 잡으려고 하면서 동시에 왼쪽 손 이웃에게 잡히지 않도록 합니다.
  5. 손바닥에 손가락을 성공적으로 잡은 사람은 "잡았다!"라고 외칩니다.
  6. 몇 번을 반복하세요.
  7. 시간이 허락된다면, 다른 변형을 시도하거나 생각해보세요.

Variation

  • 팔을 교차하면서 하세요. 즉, 오른쪽 손바닥을 왼쪽에 있는 사람에게 향하도록 펼치고, 왼손의 검지를 오른쪽에 있는 기다리는 손바닥에 넣으세요.
  • 쌍으로 시작해서 몇 번의 라운드나 변형을 해보고, 다른 쌍과 결합하여 4명의 그룹을 만들어보세요. 그 다음엔 4명이 8명이 되고, 이렇게 하여 모두가 하나의 큰 원 안에 속하도록 하세요.

Reflection

  • 두 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이 쉬웠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 이 활동에서 어떤 기술이 강화되거나 발전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 이 활동이 우리 그룹을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까요?

People To People

Instruction

  1. 그룹을 이루어 중심에 있는 당신을 중심으로 서서 원을 형성합니다.
  2. 손뼉을 치며 리듬을 시작하고, 여러분에게도 따라오도록 그룹에게 초대합니다.
  3. 리듬 중에 어떤 두 명의 사람의 신체 부분을 부르게 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예: "코와 팔꿈치."
  4. 이 명령을 받으면 각 사람은 자신의 파트너에게 속한 다른 신체 부분을 만집니다.
  5. 모두가 리듬을 유지하면서 신체 부분의 이름을 반복합니다.
  6. 이 작업을 완료한 후에도 다시 손뼉을 치며 기다리면서 다음 명령을 기다립니다.
  7. 명령 "사람과 사람"이 무작위로 부르면, 모두가 새로운 파트너를 찾습니다.
  8. 파트너가 없어진 사람은 중심에서 부르는 역할을 다시 맡습니다.
  9. 여러 번 반복하거나 변형을 시도하세요.
    .

Variation

  • 모두가 그룹 내에서 섞이며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때, 무작위로 신체 부위를 부르면 지정된 신체 부위와 일치하는 파트너를 찾아야 합니다.
  • 세 명 또는 네 명의 사람으로 그룹을 만듭니다. 중앙에 여러 명이 남게 되면, 이들에게도 같은 신체 부위를 매칭시키기 위해 이들에게도 명령을 내리세요.

Reflection

  • 가장 좋았던 신체 부위 매칭은 무엇이었나요? 왜 그랬나요?
  • 어떤 신체 부위가 다른 것보다 매칭이나 접촉이 어려웠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사람과 사람"이라는 명령이 있을 때 얼마나 빠르게 움직였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Freeze Frame

Instruction

  1. 그룹에게 넓은 공간에 고르게 퍼지도록 요청하세요.
  2. 모두에게 목적 없이 조용히 그 지역을 걸어다니도록 초대하세요.
  3. 대략 10초가 경과한 후, 한 명 이상의 개인이 멈추고 멈춤니다.
  4. 멈춘 사람을 발견한 사람은 즉시 멈추도록 초대합니다.
  5. 그룹 전체가 멈추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세요. 즉, 첫 번째 사람이 멈춘 순간부터 마지막 사람이 멈출 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합니다.
  6. 그룹 전체가 가장 빨리 멈추는 것을 기록하도록 노력하세요.
  7. 그룹이 성과(시간)를 개선하도록 여러 번 반복하세요.
    .
    .

Variation

  • 소개적인 라운드를 여러 번 진행한 후, 그룹에게 이리저리 날카로운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요청하세요.
  • 위와 같이 한 후에는 그룹이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움직임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안전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면 빠른 걸음걸이(달리기나 뛰기는 아님)를 허용하세요.

Reflection

  • 그룹은 각 라운드마다 시간을 계속해서 개선했나요? 이것은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 전체 그룹이 멈추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했나요?
  • 성공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Fill The Space

Instruction

  1. 그룹에게 넓은 공간에 고르게 퍼지도록 요청하세요.
  2. 모두에게 목적 없이 조용히 그 지역을 걸어다니도록 초대하세요.
  3. 다른 한 사람이 그룹의 반대쪽에 위치해 있는 사람을 비밀리에 식별하도록 알립니다.
  4. 각 사람은 그 사람에게 가능한 한 가까이 따라 다니되, 알아차리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5. 10~20초 후에 그룹에게 다시 목적 없이 돌아다니도록 요청하세요.
  6. 새로운 비밀의 사랑하는 사람을 정하거나 변형을 도입하여 과정을 반복하세요.

Variation

  • 각 개인마다 가까이 있는 비밀의 사람을 식별한 후, 이 사람으로부터 가능한 한 멀리 떨어지도록 노력하세요(경계 내에서).
  • 각 개인마다 공간 반대편에 있는 비밀의 사람을 식별한 다음, 항상 그 사람 앞에서 동일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더욱 재미를 더하기 위해, 각자의 비밀의 사람이 자신을 알아차리도록 하세요.

Reflection

  • 이 활동 동안 어떤 감정을 느끼셨나요?
  • '알아차리지 않게' 가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나요?
  • 이 활동이 현실에서 무엇을 떠올리게 했나요?

Mission Impossible

Instruction

  1. 그룹의 모두가 크고 넓은 공간에 고르게 퍼지도록 요청합니다.
  2. 각각의 사람들은 그룹 내에서 비밀로 두 명의 다른 사람을 정합니다.
  3. 각 사람들은 비밀로 정한 한 명의 사람을 항상 자기 자신과 다른 비밀의 사람 사이에 두도록 노력합니다.
  4. 20~30초 후에 중단하고 새로운 비밀의 두 명으로 반복합니다.

Variation

  • 두 명의 '비밀' 사람을 식별합니다. 각 사람은 자신과 비밀 사람 중 한 명 사이에 가상의 선을 형성하고, 두 번째 비밀 사람이 그 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빠르게 움직입니다.
  • 비슷한 혼돈적인 에너자이저 게임인 Fill The Space도 살펴보세요.

Reflection

  • 혼란을 즐겼습니까, 못 즐겼습니까? 왜죠?
  • 당신과 당신의 비밀스러운 두 사람 사이의 직선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습니까?
  • 이 활동을 통해 '실생활'에서 어떤 것을 떠올리게 되었습니까 ?

Count Off

Instruction

  1. 그룹은 서로의 들을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모이세요.
  2. 그룹은 다음 세 가지 조건을 가지고 1부터 20까지 세어보려고 합니다:
    - 각 사람은 한 번에 하나의 숫자만 부를 수 있습니다.
    - 두 명 이상의 사람이 동시에 숫자를 부르면 세기가 0으로 돌아갑니다.
    - 누구의 차례인지 나타내는 패턴, 순서 또는 지시사항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3. "ONE"을 부르는 것으로 시작하여 그룹에 응답하도록 초대하세요.
  4. 1분에서 2분 정도 동안 여러 번의 시도를 허용하거나 관심이 줄어들기 시작할 때까지 진행하세요.

Variation

  • 활동 중에 그룹에게 눈을 감고 숫자를 세도록 요청하세요.
  • 알파벳, 화학 원소표, 연도의 달, 일곱의 배수 등의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외워보세요. (예: 7, 14, 17, 21, 27, 28 등).

Reflection

  • 20에 가까워질수록 어떤 느낌이 드셨나요?
  • 이 작업을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가능하다면 왜 가능한 건지, 불가능하다면 왜 불가능한 건지 말씀해주세요.
  • 누군가가 말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호는 어떤 것을 찾나요??

Ro Sham Bo

Instruction

  1. 그룹 내에서 표준 '가위 바위 보' 프로토콜을 정립합니다.
  2. 두 명씩 짝을 이루어 각자 빠른 게임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각자 "하나, 둘, 셋"을 외치고 손을 내밀어 선택합니다.
  3. 바위는 가위를 이기고, 가위는 보를 이기며, 보는 바위를 이깁니다. 비긴 경우 다시 한 번 더 진행합니다.
  4. '승자'는 '패자'를 자신 뒤로 서게 하고 어깨에 손을 올려 승자 뒤로 형성된 콩가라지를 만듭니다.
  5. 이 과정은 '패자'가 승자의 콩가라지에 합류하면서 계속 진행되어 두 개의 긴 콩가라지가 남을 때까지 반복됩니다. 12
  6. 최종 결전을 초대하고 '승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7. "출발"이라고 갑자기 선언하여 반복합니다.

Variation

  • 한 사람이 '패배'하면 '승리한' 파트너 뒤로 가서 큰 소음을 내는 응원팀의 일원이 됩니다. 이 응원팀은 박수를 치며 소리를 지르며 무엇이든지 자신들의 무한한 지지를 표현하며, '리더'가 한 라운드에서 패배할 때마다 즉시 충성도를 바꿉니다.
  • 한 사람이나 콩가라지가 승리할 때마다, 콩가라지의 모든 구성원이 이미 있는 방향과 180도 반대 방향으로 돌아서며 '패자' (개인이나 패배한 사람을 이끄는 전체 콩가라지)를 초대합니다.

Reflection

  • '가위 바위 보'에서 이기는 전략이 있나요?
  • 패배한 후에 이긴 팀에 합류한 느낌은 어땠나요?
  • 이기는 것과 게임을 즐기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한가요?

ESP

  1. 짝을 이루어주세요.
  2. 프로그램 목표를 반영하는 세 가지 구체적이고 독특한 동작을 정해주세요. 혹은 Happy(기쁨), Sad(슬픔), Shocked(놀람) 등과 같은 세 가지 동작을 선택해도 됩니다.
  3. 그룹과 함께 세 가지 동작을 여러 번 연습해주세요.
  4. 짝은 서로 등을 맞대고 서 있습니다.
  5. 3을 세 번 세면, 모두가 빠르게 돌아서 동작 중인 동작을 보여줍니다.
  6. 각각의 사람들은, 예를 들어 5라운드 내에서 가능한 한 자신의 파트너의 동작과 일치시키려고 노력합니다.

Variation

  • 할리우드 아이콘, 감정, 물건, 계절 등과 같은 연결된 세 가지 '것'을 도입해보세요.
  • 프로그램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소개하는 재미있는 방법으로 사용해보세요. 예를 들어, 각 요소마다 구별되는 신체 동작을 만들어 프로그램 동의약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Reflection

  • 어떻게 하면 파트너의 동작과 더 자주 일치시킬 수 있을까요?
  •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이 당신이나 그룹에 어떤 이점을 줄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요? 한 가지 예시를 설명해주세요.
  • 당신의 그룹이나 팀의 모든 사람이 '동일한 방향'을 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Quick Line-up

  1. 거의 동일한 인원으로 네 개의 팀을 구성하세요.
  2. 넓은 공간의 가운데에 서서 각 팀의 구성원들이 일직선으로 서서 사각형의 네 면을 나타냅니다.
  3. 당신은 이 사각형의 가운데에 위치하세요.
  4. 한 팀을 향해 바라보며, 각 팀에게 자신과의 상대적인 위치를 인식하게 요청하세요. 예를 들어, 앞, 뒤, 왼쪽 또는 오른쪽입니다.
  5. 당신이 위치를 바꾸면, 모든 팀은 자신들의 원래 위치와 상대적인 방향을 유지하기 위해 재조정해야 합니다.
  6. "빠른 줄 세우기"라는 호명에 따라, 각 팀은 빠르게 자신들의 위치를 재조정하고, 손을 잡고 "우리 여기 있어요"라고 말해야 합니다.
  7. 가장 빠르게 위치를 재조정한 팀이 그 라운드에서 승리합니다.
  8. 여러 라운드를 진행하며, 당신과의 거리가 점점 멀어지도록 합니다.

Variation

  • 각 팀에게 줄을 세우기 전에 3번의 별뛰기나 팔굽혀펴기와 같은 신체적인 과제를 수행하도록 지시하세요.
  • 2~4명의 사람들에게 공간 안에서 균등하게 서서 "빠른 줄 세우기"를 무작위로 부르도록 지정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하나의 사람만 부를 수 있습니다. 먼저 호출된 팀이 올바르게 재배치되면 그 라운드에서 승리합니다.

Reflection

  • 빠른 줄 세우기를 위해 어떤 단축 경로를 사용했나요? 어떤 방법으로요?
  • 이 연습에서 가장 도전적인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 당신의 그룹이 성공적으로 줄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 것은 무엇이었나요?

Shipwreck

  1. 그룹을 플레이 공간의 중앙에 모으고, 그들에게 자신들이 큰 배의 데크 위에 서 있는 상상을 하도록 요청합니다.
  2. 배의 선수, 후미, 좌측, 우측 위치를 가리킵니다.
  3. 명령을 내릴 때, 각 사람은 가능한 빠르게 반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후미로 이동하라고 말합니다.
  4. "BOW" (선수), "STERN" (후미), "PORT" (좌측), "STARBOARD" (우측) 위치로 그룹에게 이동하도록 지시하는 것 외에도, 다른 호출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 "ATTENTION" (주의) - 개인들이 똑바로 서서 오른손으로 경례합니다.
       - "SWAB THE DECK" (데크 닦기) - 개인들이 손과 무릎으로 데크를 닦습니다.
       - "LIFEBOATS" (구명보트) - 세 명이 한 줄로 서서 앉아 보트를 저히는 척합니다.
       - "RIG THE SAILS" (돛을 설치하라) - 두 명이 손을 잡고 돛을 설치하는 척합니다.
  5. 연속적으로 몇 개의 명령을 빠르게 내려 시작하고, 각 명령 사이에 잠시 기다립니다.
  6. 몇 분 동안 계속하거나 다른 변형을 시도합니다.

Variation

  •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마지막 선원이 하나 이상일 때 또는 한 명 이상의 선원이 해당 작업을 수행할 완전한 팀을 구성할 수 없을 때 해당 인원을 제외합니다.
  • 제외된 선원을 구조하기 위해 남아 있는 모든 선원들에게 "SAILOR OVERBOARD"를 외치도록 지시합니다.

Reflection

  • 모든 명령에 대해 응답하려고 시도할 때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 각각의 명령에 성공적으로 응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 일상생활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응답해야 하는 상황은 어디인가요?

Salt & Pepper

  1. 당신의 그룹의 모든 사람들이 긴 선으로 표시된 한쪽에 서도록 요청합니다.
  2. 사람들이 선 안쪽에서 30cm 이내로 선을 따라 고르게 배치되도록 유도합니다.
  3. 선의 한쪽을 '소금', 다른 한쪽을 '후추'로 지정합니다.
  4. "소금, 후추, 소금, 소금..."과 같은 여러 호출을 크게 알립니다.
  5. 각 호출에서 즉시 각 사람은 올바른 쪽으로 뛰어야 합니다.
  6. 개인이 실수할 경우, 예를 들어 선의 잘못된 쪽으로 점프할 경우, 그들은 제외됩니다.
  7. 각 사람은 최대한 오래 게임에 머무르기를 목표로합니다.
  8. 마지막으로 남은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Variation

  • 짝을 이루어 모든 움직임은 이제 파트너와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주 마주보고 손을 잡는 경우). 한 명 또는 두 명의 파트너 중 하나라도 실수하면 둘 다 제외됩니다.
  • 땅에 평행한 두 줄을 그어 그룹이 안팎으로 뛰어들 수 있는 세 영역을 만듭니다. 공평하게 하기 위해 호출자는 사람들이 뛰어들 수 있는 바로 옆면의 이름만 부를 수 있습니다.

Reflection

  •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당신이나 다른 사람들에 대해 어떤 점을 관찰했나요?
  • 잘못된 움직임을 하게 됐을 때 자신에게 어떤 말을 했나요?

Around The World

  1. 시작하기 위해, 그룹을 데우기 위해 몇 번의 "Your Add"를 진행하세요.
  2. 넓은 개방된 공간 안에서, 세 개 또는 네 개의 지역을 세계의 잘 알려진 도시나 국가로 지정하세요. 예를 들어 뉴욕, 도쿄, 시드니 등입니다.
  3. 각 사람은 가장 방문하고 싶은 도시나 국가로 이동합니다.
  4. 각 사람은 2분 동안 가능한 한 많이 시계 방향으로 표시된 도시나 국가를 방문하려고 노력합니다.
  5. 다음 도시나 국가로 이동하기 위해, 해당 지역에 서 있는 사람 중 누구와든 "Your Add" 게임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6. '승자'는 시계 방향으로 다음 도시로 전진할 수 있고, '패자'는 같은 지역에 남아 있고 새로운 사람과 "Your Add"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7. 주어진 시간 동안 가장 많은 회전을 완료한 사람이 승자로 선언됩니다.

Variation

  • 각 사람은 플레잉 카드 덱에서 카드 한 장을 받습니다. 두 사람이 만나면, 그들은 카드를 내밀고 두 카드의 합을 먼저 외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그림 카드인 잭(Jack), 퀸(Queen), 킹(King)은 각각 10점으로 취급됩니다. 에이스(Ace)는 1점 또는 11점으로 취급될 수 있습니다.
  • 두 사람이 만나면, 각각 주사위를 굴립니다. 올바른 합을 먼저 발표하는 사람이 승리하고 전진할 수 있습니다.

Reflection

  • '세계'의 회전을 몇 번이나 달성했나요?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 여러 라운드에서 연속으로 이기거나 지는 것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자신에게 무엇이라고 말했나요?
  • 이기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했나요? 이것이 공정했나요?

I've Got The Power

  1. 자신을 포함하여 중앙을 향해 원을 형성하세요.
  2. 자원자를 초대하여 재미있고 독특한 동작이나 스트레칭을 하도록 합니다.
  3. 소개된 후, 나머지 그룹은 그 동작을 최대한 흉내 내도록 요청됩니다.
  4. 자원자는 동작을 5~10초 동안 계속하고, 그 후 다음 동작을 소개할 다른 사람을 초대합니다.
  5. 이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합니다.

Variation

  • 한 사람이 아주 작고 거의 눈으로 알아채기 힘든 동작(예: 눈을 여러 번 깜빡이기)으로 시작하고, 그 다음 사람은 아주 크고 땀을 흘리게 하는 동작(예: 뛰어올라 무릎을 가능한 한 높이 올리며 제자리에서 조깅)을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마이크로 동작으로 돌아가며 이를 반복합니다.
  • 헐라후프, 로프, 볼링공과 같은 상상 속 소품을 동작에 어떻게든 연관시킵니다. 그룹의 흉내 낼 동작이 계속됩니다.

Reflection

  • 흥미로운 스트레칭을 생각하는 것이 어려웠나요?
  • 그룹의 나머지가 당신의 동작을 흉내 내는 느낌은 어땠나요?
  •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우리의 동작을 흉내 낼 때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Wave Stretch

  1. 자기 자신을 포함하여 원을 이루고 안쪽을 향해 서세요.
  2. 독특한 동작이나 스트레칭을 시작하고, 그것을 시계 방향으로 한 사람씩 빠르게 모두가 모방하도록 요청하세요.
  3. 모두가 당신의 동작을 수행하는 동안, 당신은 계속해서 그 동작을 수행하면서 왼쪽 손 옆에 있는 이웃이 새로운 동작을 소개합니다.
  4. 새로운 동작은 원 전체에 걸쳐 모방되며, 마침내 당신에게 도달할 때 당신도 그 동작을 채택합니다.
  5. 이러한 과정을 몇 분 동안 계속합니다.

Variation

  • 특정 스트레칭이 돌아오면 도입한 사람에게 도전하여 그룹이 모방할 다음 스트레칭을 소개하세요.
  • 같은 시간에 서로 다른 방향으로 두 가지 동작 또는 스트레칭을 보내세요. 두 동작이 돌아온 후, 새로운 사람이 움직임을 시작합니다. 전체적으로 혼돈이 생기겠지만 즐거움이 넘칠 것입니다.

Reflection

  • 당신이 돌아올 때 자신의 스트레칭을 계속하느냐고 물어보셨는데, 왜 그런지 기억이 나지 않았을까요?
  • 그룹은 당신의 '실수'에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이러한 반응은 일반적인 것인가요?
  • 실수가 괜찮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요소가 필요한가요?

Yurt Circle

  1. 완벽한 원을 이루어 안쪽을 향해 서세요.
  2. 각자 이웃의 손을 확실히 잡아주세요.
  3. 천천히 뒤로 물러나서 원을 펴서 사람들의 팔이 거의 지면과 평행하도록 해주세요.
  4. 발을 함께 모으고 지면에 견고히 붙인 상태에서 그룹에게 천천히 뒤로 기울이라고 요청하세요.
  5. 사람들에게 발의 위치를 조정하라고 지시하여, 뒤로 기울일 때 완전히 지지되는 느낌을 받도록 해주세요.
  6. 가능한 한 오랫동안 이 자체 지지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그 후에 균형을 재등하도록 해주세요.
  7. 여러 번 반복하거나 변형을 시도해보세요.

Variation

  • 4~10명으로 구성된 여러 개의 소규모 그룹을 구성한 다음 전체 그룹으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 짝수 명수인 경우, 매 두 번째 사람은 "GO"에 기반하여 안으로 기울이고 나머지 사람은 바깥쪽으로 기울이라고 요청하세요. 균형이 이루어지면, 현재 자세에서 위치가 (천천히) 바뀌도록 요청하세요.

Reflection

  • 강력하고 완전히 지지되는 균형을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거나 조정해야 했나요?
  • 이 균형을 달성했을 때 어땠나요?
  • 이 운동을 통해 우리는 성공적인 관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교훈을 얻을 수 있을까요?

Knee Impulse

  1. 모두의 다리(무릎)를 이웃한 사람들에 가깝게 모여 원을 만듭니다.
  2. 모두 팔을 앞으로 내밀어 손바닥이 아래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3. 왼쪽 손을 왼쪽 이웃의 무릎 위에, 오른쪽 손을 오른쪽 이웃의 무릎 위에 놓으며, 모든 팔이 이웃과 교차하도록 합니다.
  4. 시작하기 위해 한 사람이 이웃의 무릎 중 하나를 손으로 두드리면, 일련의 두드림이 시작됩니다.
  5. 충격은 그룹의 무릎 순서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전달됩니다.
  6. 그룹은 원을 따라 모든 무릎을 가능한 빠르게 순서대로 두드리도록 노력합니다.
  7. 여러 번 반복한 후에는 방향을 반대로 바꿉니다.

Variation

  • 양쪽 이웃의 무릎을 동시에 두드리면서 충격을 양 방향으로 보냅니다. 충격은 원의 중간 지점 근처에서 교차한 후에 다시 당신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 누군가가 손을 빠르게 두 번 두드려 (탭-탭) 충격의 방향이 반전됩니다. 만약 누군가가 잘못해서 탭을 눌렀을 경우 (즉, 방향이 바뀌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제로 바뀌었을 경우) 그 사람은 게임에서 손을 빼야 합니다. 세 명의 참가자의 손만 남을 때까지 게임이 계속됩니다.

Reflection

  • 처음으로 다른 사람의 무릎에 손을 올려놓으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 올바른 순서로 손 탭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나요?
  • 우리의 삶에서 어디에서 순서를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을 마주하나요?

Chic-A-Boom

  1. 자신을 포함한 큰 원을 만듭니다.
  2. 그룹에게 본인을 복사하도록 요청하면서, 손가락을 번갈아가며 위로, 아래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가리킵니다.
  3. 다음 가사를 가르쳐 주면서 각 줄마다 적절한 동작을 합니다:
    "....안, 위로 쉬카붐, 쉬카붐, 쉬카붐.
    아래로 쉬카붐, 쉬카붐, 쉬카붐.
    왼쪽으로 쉬카붐, 쉬카붐, 쉬카붐.
    오른쪽으로 쉬카붐, 쉬카붐, 쉬카붐."
  4. 한 명을 직접 보면서 다음 노래를 부르며 가운데로 이동합니다:
    "안녕 [이름 입력,] 넌 정말 멋진 고양이야.
    너는 이것 저것 많이 가지고 있어.
    그러니 들어와서 즐겨봐......"
  5. 이 때, 이 자원봉사자를 가운데로 초대합니다.
  6. 그룹 전체가 함께 부르도록 하면서 가사를 계속합니다.
  7. 가사가 끝나면, 가운데에 있는 각 사람이 다른 사람을 가운데로 초대합니다.
  8. 이 가사와 가사 사이의 루틴을 계속하다가 모든 사람이 한 번에 가운데로 모이면, 최종적으로 한 번 더 가사를 부릅니다.

Variation

  • 가사나 춤 동작을 변경해보세요!

Reflection

  • 누군가가 여러분을 원의 중심으로 초대했을 때, 처음으로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 모든 사람이 가운데에서 춤을 추고 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 여러분의 삶에서 어떤 다른 상황에서 '단결의 힘'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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